본문 바로가기
Tasty Kitchen/베이킹

곰돌이 아빠의 아몬드와퍼 만들기

by MyT 2018. 9. 27.

추석들 잘 지내셨나요...

바쁜 명절 지나고 남은 연휴 이틀동안 곰돌아빠와 쿠키만들기 실습을 했답니다. ㅋㅋ 사실 실습이 아니라 강습이었지만 뭐 거의 아바타 수준... 이거해 저거해 하면 어설픈 몸짓으로 하긴 하십니다. 

요리라고는 라면 밖에 할 줄 모르시는 분인지라 앞치마 둘러주니 어색어색~~ ㅎㅎ 

쿠키 중 제일 쉬운걸로 만들어 봤어요.

아몬드를 갈아서 만드는 아몬드 와퍼입니다.


[재료] 48개 분량

아몬드 280g

버터 220g

박력분 180g

설탕 200g

생크림 120ml

바닐라에센스 2t

소금 1/2t


분량의 재료를 미리 다 계량해 놓습니다.

설탕은 코코넛슈가를 사용해서 색이 좀 진해졌어요.


먼저 아몬드를 푸드프로세서에 넣고 갈아 주세요. 맷돌믹서 같은걸 사용하시면 됩니다.

좀 거친듯한 느낌이 들도록 아몬드가루를 사용하는게 아니고 아몬드를 직접 갈아서 사용합니다.

땡떙이 앞치마를 두르신 두꺼운 손락락의 곰돌이 아버님 좀 귀여우시네요... ㅎㅎ


아래 사진처럼 갈린 상태가 아몬드 분태처럼 곱지 않습니다.


버터는 전자레인지에 2~3분정도 돌려 녹여주세요.


그리고 계량해 놓은 모든 재료를 넣어줍니다.


잘 섞어서 반죽을 완성합니다.


베이킹팬 4장에 12개씩 5~6cm 간격으로 한스푼씩 떠 놓습니다.

일정한 간격과 비슷한 분량으로 떠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래야 굽고나서 쿠키가 서로 붙지 않고 모양도 예쁘게 되요.


오븐의 온도는 180도.

밝은 갈색이 돌도록 5분정도 구워 주면 되는데 오븐의 상태에 따라 시간은 조절하면 됩니다.


완성된 아몬드와퍼. 

처음 반죽상태에서 옆으로 많이 퍼졌죠.


바로 떼지 말고 식혔다가 떼어야지 부서지지 않습니다.


완성된 아몬드와퍼


고소하고 달콤하고... 제가 정말 좋아하는 맛이에요.

아몬드만 있으면 뚝딱 금방 만들 수 있는 쿠키죠. 

곰돌이 아빠께서 처음으로 만들어 본 쿠키랍니다. 아들녀석에게 어찌나 자랑하시던지...ㅎㅎ

앞으로 자주 요리강습을 좀 해줘야 할까봐요. 마누라 없어도 혼자 만들어 먹을 수 있도록 자립심을 좀 키워줘야 할 것 같습니다. ㅋㅋ 요새는 요리하는 남자가 대세잖아요~

하여간 남편이 만들어준 쿠키라 그런지 저두 더 맛있게 먹었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