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Kitchen/죽, 환자식, 이유식

[죽마스터] 호두약콩두유

by 즐거운 취향 MyT 2018. 3. 15.

장기간 투병생활을 해야 하는 암환자들 중 육류를 싫어하거나 소화가 잘 안되서 피하게 되면 단백질이 부족하게 됩니다.

그래서 다른 식품을 통해 단백질을 보충해 줘야 하는데 두부나 두유, 청국장 같은 음식들을 먹어주면 좋겠죠.

환자들 뿐만 아니라 저도 개인적인 식성 때문에 고기류를 잘 안먹어서 될 수 있으면 식물성 단백질이라도 많이 섭취하려고 노력한답니다.  

콩 중에서 쥐눈이 콩은 영양가가 일반 서리태보다 훨씬 뛰어나고 해독작용도 있어 '약콩'이라고도 불립니다.

쥐눈이콩에 호두와 검정깨를 넣어 두유를 만들었는데요.  죽마스터를 이용하여 쉽게 만들어 보았습니다.

불린콩과 마른콩으로 두유를 만드는 기능이 있어 선택할 수가 있더라구요.


[재료] 1000ml

 *계량은 죽마스터에 들어있는 쌀 60g 기준의 작은 컵입니다.

쥐눈이콩 2cup

잘게 다진 호두 1cup

볶은 검은깨 1cup

소금 1작은술

무가당 유기농 아몬드두유 500ml

물 500ml


죽마스터에 함께 들어있는 작은컵을 이용하여 콩, 호두, 검은깨를 계량하여 넣어 줍니다.

마른콩모드로 두유를 만들거라서 콩은 깨끗이 씻어서 바로 넣어주고 검은깨와 호두도 넣어 줬어요.

처음 만들때 호두를 다지지 않고 대충 쪼개 넣었더니 두유에 안갈리고 굵은 호두조각들이 남아서 두번째 만들때는 칼로 작게 다져 넣어주었습니다.


물은 총 1000ml 들어가는데 맹맹한 맛의 무가당 아몬드 두유가 있어서 영양가 보충을 위해 500ml는 대체 하였습니다.


전원버튼을 누리고 선택버튼을 이용하여 마른콩모드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시작 버튼을 눌러주면 작동하기 시작하죠...

중간중간 갈리는 소리가 좀 크게 나서 깜짝 놀라기도 합니다... ㅎㅎ


부저소리와 함께 완료됨을 알려 주면 바로 전원을 끄고 내용을 확인합니다. 그리고 죽마스터를 쉽게 설겆이 하기 위해  다른 그릇이나 병으로 내용물을 옮겨 주는데요~ 따뜻할 때 닦아야 잘 닦이거든요.


완성된 호두 약콩두유...


검정깨를 넣으면 훨씬 고소한 맛이 많이 납니다.

어머님께서 식사 사이에 꼭 하루 한 잔씩 드신답니다. 저도 하루에 한잔씩 마시려고 노력하는 중이에요...ㅎㅎ 

달지 않고 맛있습니다. 

쉐이크정도의 농도인데 시중에 판매하는 두유보다는 좀 걸쭉하구요. 맛은 훨씬 고소고소~ 너무 진하면 물의 양을 300ml 정도 늘려 잡아주면 될 듯 싶어요.

보관은 냉장고에서 1주일 정도까지 괜찮은 것 같습니다.













댓글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