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Review/Coffee

메가커피 온두라스 Honduras Coffee

by MyT 2015. 2. 25.

메가커피에서 온두라스와 브라질 버번을 주문했어요...문자

어디에 위치해 있는지는 몰라도 이름은 들어본 온두라스...  

남미에 위치하는데 화산재 토양의 자연기후가 잘 맞아 커피재배로 유명하답니다.

맛이 대체로 중성적이어서 블렌딩 베이스로 많이 사용되는 커피라 하더군요...

온두라스 커피는 재배지의 고도에 따라 3등급으로 나뉘는데...


  • SHG(Strictly High Grown) - 해발 1,500~2,000미터
  • HG (High Grown) - 해발 1,000~1,500미터
  • CS(Central standard) - 해발 900~1,000m


메가커피에서 판매하는 온두라스는 SHG 등급입니다.


원두가 균일하며 탱글탱글(?)하니 잘 로스팅 되어 왔어요...


드립용으로 갈아서 한잔 내려 봅니다.





향도 그윽하고 맛은 부드러운 편이에요... 신맛이 강하지도 않고 그렇다고 고소한 맛이나 쓴맛이 많이 나는 것도 아니구요...



온두라스 커피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맛을 평가해 놨는데... ㅎㅎ ... 맛을 이렇게 멋지게 묘사해 놓으니 맛보다는 영상으로 펼쳐집니다.


매끄러운 쥐엄나무와 비슷한 초콜렛 넌지시 느껴지는 바닐라, 스파이시한 백단향과 같은 신선한 나무향이 느껴집니다.

[출처] http://steezecoffee.tistory.com/7


제가 느낀 온두라스 커피는 안정적이고 중성적이며 매우 소박하지만 짜임새 있는 맛이라고 해야 할까요... 

호불호가 크게 갈리지 않을 듯한 커피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