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Kitchen/디저트, 간식

아몬드 크리스피 미니 핫도그

by MyT 2013. 10. 18.

아침 저녁으로 찬바람이 많이 불어 곧 겨울이다 싶겠습니다.

우리 곰돌이는 요새 크려고 그러는지 부쩍 간식 타령이네요...  

그래서 오늘은 집에있는 핫케이크 믹스를 이용하여 아몬드를 입힌 미니 핫도그를 만들어 봅니다.



[재료]

도이치 비엔나 소시지 40개

핫케이크 믹스 5컵 

물 또는 우유  2컵 + @

슬라이스 아몬드 2컵


마트에 갔더니 새로 나온 비엔나 소시지를 시식하기에 먹어보고 핫도그 만들려고 집어 왔답니다.

소시지가 탱글탱글하니 맛있네요... 먼저 꽂이에 소시지를 하나씩 끼워줍니다.


그리고 핫케이크 믹스 가루를 골고루 잘 묻혀줘요... 

코스트코에서 산 대용량 핫케이크 믹스가 있어서 간편하게 사용하기로 했어요... ^^;;


소시지에 가루를 다 묻혔으면 남은 핫케이크 믹스에 찬물이나 찬 우유를 넣고 젓가락으로 저어 반죽합니다.

이 때 너무 반죽을 오래 하지 않고 가루가 안보일 정도만 섞어 주면 된답니다. 

그래야 나중에 핫도그 빵부분이 부드럽고 식감이 좋습니다. 

그리고 반죽이 너무 묽어지지 않게 반죽의 상태를 봐가면서 물량을 조절하세요...


1차 튀기기...

뮬리넥스 튀김기가 있지만 기름 너무 많이 들어가고 나중에 기름 처치도 안되고 하여 두두월드의 최고 저렴한 미니 튀김기를 다시 구매해서 쓰고 있습니다. 내솥도 분리되고 뚜껑도 불안정하지만 분리 가능해서 딱 가격만큼만 쓰자 했는데... 

웬걸요~ 기름도 적게 들어가고 청소도 쉽고 3식구인 저희집에는 아주 유용한 아이가 되었답니다...


1차 튀긴 아이들은 반죽을 다시 한 번 묻히고 슬라이스 아몬드를 좀 더 잘게 부수어 겉에 묻혀 줍니다.


그리고 2차 튀기기...


색상도 옅은 갈색으로 먹음직스러워요...


고소한 아몬드가 듬뿍 묻어 있는 미니 핫도그입니다.


안에 있는 소시지도 탱글탱글~ 한입 간식으로 그만이에요...


한꺼번에 좀 많이 만들어 두었다가 한김 식으면 지퍼백에 넣어 냉동시켜 둡니다.

그리고 전자렌지에 2분정도 돌려서 먹으면 너무 맛있는 아몬드 크리스피 핫도그를 맛볼 수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