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Kitchen/기타, 요리Tip

슬로우쿠커로 잡내없이 깔끔한 수육 만들기

by MyT 2018. 12. 6.

김장 할 때 꼭 빠지지 않고 준비하는 것이 수육입니다.

슬로우쿠커만 있으면 너무 간단한 거라 특별히 해야할 것은 없지만 그래도 팁정도는 있답니다. ㅎㅎ

삼겹살과 목살을 준비했었는데... 삼겹 먼저 먹고 목살로 수육만드는 과정 올립니다~


[재료]

목살 또는 삼겹 한덩이 (슬로우쿠커에 들어가는 양)

양파 1/2개

대파 잎부분3~4 줄기

통후추 1큰술

월계수잎 고기양에 따라 2~6장


슬로우쿠커로 수육을 만들 때, 중요한 팁은 집에 있는 찜기를 이용하세요.

고기에서 빠진 물이 고기에 닿지 않아 잡내가 나지 않는답니다.

슬로우쿠커 안에 접이식 스텐찜기를 넣어 줍니다.

양파를 슬라이스 하고 대파잎과 함께 찜기 위에 얹어 주세요.


고기를 안에 들어갈 적당한 사이즈로 잘라서


찜기 위에 얹고 통후추과 월계수잎을 겉에 묻혀 주면 끝이죠...


뚜껑덮고 "강"에서 3시간 조리하면 깔끔한 수육 완성입니다.

찜기 아래로 고기와 야채에서 나온 물이 빠지고 고기에 닿지 않기 때문에 식감도 좋고 잡내가 나지 않는답니다.

조리시간은 3시간에서 추가 20분 정도만 해야지 너무 오래 넣어두면 고기가 뭉그러 집니다.

익었다 싶으면 warm(보온)으로 바꿔 두고 빨리 먹는게 좋아요.


집게로 고기를 잡고 칼로 얇게 썰어 접시에 담습니다.

너무 오래 익히면 칼로 썰기전에 부서진답니다. 조리시간이 3시간 정도 지나면 확인해 봅니다.


절인 배추에 싸먹을 보쌈 속도 굴, 잣, 밤, 배를 듬뿍 넣어 만들었어요.


배추에 속을 담고 그 위에 고기를 얹어 한입~

ㅎㅎ 완전 맛있죠~~

김장하면 이맛을 빼 놓을 수 없습니다. 

슬로우쿠커에 담아 놓기만 하면 알아서 기름기 쏙 빼서 맛있는 수육을 만들어 주니 바쁜 와중에 큰도움 되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