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Life/조주기능사

조주기능사 필기시험

by MyT 2016. 8. 8.

제과 제빵 시험 이후 음료제조에 관해 공부하다보니 조주기능사라는 시험이 있는 것을 알았답니다. 

처음 들어 보는지라 생소하고 낯설었는데 주류 음료 다류 등의 지식을 바탕으로 칵테일 제조에 관한 시험이더라구요...

칵테일을 그다지 많이 마셔보지는 않았지만 여러가지 다양한 종류의 술이나 음료를 베이스로 정말 무궁무진하게 만들 수 있는 분야였어요.. 주로 외식업체의 바텐더, 소믈리에, 바리스타 등과 스튜어디스들이 많이 취득한다고 합니다.


필기 시험은 60문제 100점 만점에 60점 이상만 맞으면 되고, 실기시험은 40개의 칵테일 중 3개의 칵테일을 7분안에 만들면 합격이랍니다. 먼저 필기시험 붙어놓고 실기준비하기 위해 인터넷 서점에서 제일 많이 팔린 수험서 한권 구매 했구요..

앞에 이론부분은 한번 쭉 읽어 봤고... 뒤에 모의 고사 부분은 6회차 정도 풀고 시험 봤는데 합격했습니다.

그렇게 어려운 시험은 아니었어요... 


필기 시험 합격이후 실기 관련하여 학원 알아보니...

3~4군데 정도 다닐만한 곳이 검색되었는데... 그 중 한 곳이 집에서 걸어서 10분거리에 있는 곳이라 두 번 생각할 것도 없이 바로 결정... 게다가 이 학원은 시험 합격 위주로 트레이닝 하는 학원이라 일단 붙고보자라는 생각에... ^^


홈페이지는 없구요... 네이버에 까페 운영하는데... 애시당초 칵테일 동호회에서 출발한 학원이라고 합니다.

"더하다"라는 까페구요.. 

링크주소입니다.  http://cafe.naver.com/ithehadab 



학원 등록하고 찾아갔는데 간판도 없어서 좀 황당하기는 했지만...

지금 열심히 잘 배우고 있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