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83

느끼하지 않은 양송이 버섯스프 가끔 양송이 버섯으로 버섯크림스프를 만듭니다. 버터에 밀가루를 볶아 생크림을 넣어 만드는데 곰돌이 아버님이 느끼한 걸 싫어하셔서 이번에는 버터와 생크림을 빼고 우유를 넣어 만들어 봤어요... 터키요리에서 스프를 초르바스라고 하는데, 버터에 밀가루를 볶아 만드는 '루'를 사용하지 않고 우유에 달걀과 밀가루를 넣고 잘 풀어서 만드는 만타초르바스(버섯스프)입니다. [재료] 양송이버섯 10개 양파 1개 물 1리터 우유 500ml 밀가루 20g 달걀 2개 올리브오일 소금, 후추 *가니쉬 파슬리 잎 약간 양송이슬라이스 버터 1큰술 고추페이스트 또는 고추가루 1작은술 신선한 양송이버섯은 키친타올로 잘 닦에 잘게 다져 주고 양송이가 좀 시들하면 겉에 껍질을 벗겨 주세요. 이 중에 1개는 얇게 슬라이스해서 가니쉬용으로 .. 2019. 8. 12.
당근 아닌척~ 이국적인 당근 요거트 샐러드 얼마 전 친구들끼리 음식 만들어서 맥주 마시는 모임이 있었습니다.메인 컨셉이 멕시코 요리와 크래프트 비어였기 때문에 저도 나름 고심하다가 딜이 듬뿍 들어가는 당근샐러드를 만들었어요.당근을 강판에 갈아서 살짝 볶기 때문에 다들 당근인가 아닌가 하였답니다. ^^ [재료]당근 4개생딜 6~7 줄기마늘 2쪽플레인요거트 1Cup마요네즈 2큰술피칸 40g올리브오일소금 / 후추 먼저 당근을 깨끗이 씻어 채칼로 밀어 주세요...사이즈나 굵기는 원하는데로 가능합니다. 소금 1작은 술을 넣어 뒤적여줍니다. 30분정도 절여서 물기를 꼭 짜주세요. 팬에 올리브기름을 두르고 다진 마늘을 넣어 볶아 줍니다. 마늘이 웬만큼 익으면 물기 제거한 당근을 넣어 약한불에서 볶아줍니다. 이때 중요한 팁은 너무 익히지 않는거에요... 살짝 .. 2019. 8. 4.
2019년 황매로 담그는 매실주 올해도 어김없이 매실주를 담갔습니다만... 포스팅이 좀 늦었어요. 늘 주문하던 매실농장에 6월초 쯤 연락드려 황매예약을 해두었습니다. 긴 비가 오기전에 따서 보내 주신다고 했는데 6월 마지막 주에 받았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담금주 병이 모두 10개라 10키로 짜리 4박스를 주문하였습니다. [재료] 10리터 담금주병 10개 분량 황매실 40키로 20도 소주 60리터(1.8리터 33병) 감초 400g 박스를 열어보니 매실이 너무 이쁘게 잘 익었고 향이 장난 아니었습니다. 작년에도 매실이 아주 좋았었는데 올해 매실도 상태가 아주 좋네요. 특히 향이 너무 좋았어요. 이쑤시게로 꼭지를 한땀한땀 따고 있는데... 곰돌이 아버님께서 두꺼운 손으로 마지막 박스를 처리해 주십니다... ㅎㅎ 향이 너무 달콤해서 먹어도.. 2019. 8.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