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9/043

봄을 한가득 담은 진달래 화전 며칠 전, 아파트 한 켠에 보니 진달래가 한아름 피어있더라구요.벚꽃에만 심취해 있다가 진달래를 보니 예쁜 색감에 한 눈에 혹했답니다~간만에 진달래화전 한 번 부쳐볼까 했는데... ㅎㅎ 서울 한복판에서 먹을 수 있는 진달래를 어디 구할 수나 있어야죠.그래서 공주에서 부업으로 농사 짓는 교수친구에게 부탁을 했더니 산에 지천으로 피어있으니 따서 택배로 보내준다고 합니다.괜히 미안한 생각에 조금만 보내라 했더니 정말 조금만 보냈더라구요...ㅎ 택배 포장하다가 먹어보니 맛있어서 그 와중에 좀 덜어서 쭈꾸미에 싸먹었대요...ㅋㅋㅋ쭈꾸미와 진달래의 조합은 좀~~ 뭐 하여간 도착한 택배박스 뜯어보니 플라스틱 과일포장박스에 조신하게 넣어서 보냈답니다.보기만해도 예쁜 색에 기분 좋아졌어요. 행여 시들까 서둘러 준비해서 화.. 2019. 4. 15.
집에서 만드는 삼각김밥 우리 곰돌이가 어느덧 고등학생이 되어 편의점을 사랑(?)을 못벗어나고 있죠...ㅎㅎ편의점 최애 아이템인 삼각김밥~ 밖에서 먹다가 심지어 집에까지 사오기도 하는데... 한 번 먹어보니 밥은 너무 많고 그냥저냥한 맛이기에 집에서 만들어 주기로 했습니다.요즘 마트에서 삼각김밥 포장세트를 팔아서 내용물만 준비하면 쉽게 만들 수 있어요.그래서 스팸달걀 삼각김밥과 소고기 치즈 삼각김밥을 만들어 봅니다. [재료]쌀 3컵스팸 작은통 1개달걀 4개불고기용 소고기 500g슬라이스치즈 2장삼각김밥용 포장세트 16장 *소고기 양념 간장 2큰술 설탕 1큰술 후추 1 작은술 참기름 2큰술 통깨 1큰술 *밥양념 날치알 2큰술 참기름 2큰술 통꺠 1큰술 소금 1작은술 압력밥솥으로 먼저 김밥용 밥을 합니다. 스팸은 삼각형 틀 안에 들.. 2019. 4. 9.
상큼한 베리베리잼 끝에 베리가 붙는 과일류들은 항산화 성분과 노화방지 효과가 탁월해서 건강식으로 많이 먹는 과일이에요.제일 쉽게 구할 수 있는 것이 딸기이고 그 외에 복분자나 슈퍼복분자라 불리우는 블랙베리... 그리고 크랜베리, 블루베리 등등이 있지요. 얼마 전에 양재동 하나로 마트에 갔더니 국내산 복분자와 블랙베리가 있어서 잼을 만들려고 사왔답니다.잼을 응고 시키는 펙틴가루를 첨가해서 만들면 설탕을 덜 넣고 오래 끓이지 않기 때문에 과일 본연의 향을 충분히 느낄 수 있는 잼이 완성 됩니다. [재료]냉동복분자 1Kg블랙베리 500g설탕 750g펙틴가루 30g 먼저 산딸기 1Kg과 블랙베리 500g, 설탕 50g을 남기고 700g을 넣어 잘 섞은 뒤 하룻밤 재워 둡니다. 이렇게 하면 설탕을 덜 넣어도 과즙이 충분히 나오고 .. 2019. 4.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