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asty Kitchen/특별한 날

좋아하는 음식으로 차린 남편 생일상

by MyT 2015. 9. 21.

얼마 전 곰돌아버님의 생일이었습니다.

맛있는거 해주겠다고 뭐가 제일 먹고싶냐 여쭤봤더니... 크헥~ 잡채래요...

잡채가 뭐 나쁘다는 것은 아니지만 좀 특별하거나 고급진거 이야기 해도 되는데~ 넘 소박하죠... ^^

어쨌든 잡채는 꼭 하는 걸로 하고 평소에 늘 좋아하는 오이장아찌 무침도 필수로 넣어서 생일상 메뉴를 짜보았어요...


미역국과 밥

훈제오리 무쌈

잡채

묵은지 등갈비찜

해물와인찜

열무물김치

오이짱아찌 무침


뭐 종류는 많지 않지만 다 곰돌아버님께서 맛있다고 했던 음식들이에요...

해물와인찜은 장보다가 급조해서 나온 메뉴구요...ㅋㅋ


저는 해물와인찜하고  남은 와인 한잔... 곰돌아버님은 막걸리 한잔~


시아버님께서 중년의 아들에게 사주신 생일케이크 입니다. 


통케이크보다 이렇게 컵케이크로 나오니 먹기도 편하고 남은 케이크 보관도 좋으네요...



해물와인찜과 묵은지 등갈비찜...


둘다 어렵지 않고 폼나는 음식이네요...


훈제오리 무쌈...




미역국은 울 곰돌이의 간곡한(?) 부탁으로 정작 생일 당사자의 취향과 무관하게 소고기 미역국으로 끓였답니다.ㅋㅋ




회사 퇴근 후 급하게 차리느라 종류는 몇가지 안되지만요... 곰돌아버님께서 넘 맛있게 드셔서 저도 기분이 좋았답니다. 

우리 세식구가 앞으로 차려주거나 같이 먹을 생일상이 몇 번이나 될까 생각해보면 이런 하루가 정말 소중합니다.




각 음식의 레시피는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쉽고 고급지게~ 해물와인찜]                             [쉽게 만드는 파티 음식 훈제오리 무쌈]




  

[각 재료의 맛을 살려 만드는 잡채]                                  [등갈비 묵은지 김치찜]




















댓글